• 20년간의 오랜 경험과 실력 남성수술의 GLOBAL LEADER
  • Upgrade your life 3G-Solution 대한민국 남성수술의 메카! 글로벌의료대상 음경확대부문 1위, 8년 연속 음경확대부문 대상 수상
  • 확대수술 상담시 유의사항!! 1. 원하는 만큼 최대한 확대시켜 줄 수 있는지? 2. 흉터나 염증 같은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는지?, 3. 자연스럽게 확대되며 확대된 음경은 줄어들지 않는지? 이러한 조건을 책임지고 보장해 줄수 있는 병원이라면 어디에서든 수술을 받으셔도 좋습니다.
이전 다음

질병정보도서관

• 자가진단 >
  • 질병정보도서관
급성 방광염

▶급성방광염

방광에 세균이 침입하여 생긴 감염으로 다른 요로 계통에는 이상이 없이 방광내에만 염증이 국한되는 단순성 방광염이다.

여성에서 성생활을 시작한 시기 또는 결혼 초기의 여성에서 급성방광염의 증상을 흔히 나타내는데 이를 밀월성방광염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급성방광염에 속한다.

여성에게서 높은 발생빈도를 보이는데 이는 여성이 해부학적으로 요로가 짧고 장내세균이 요도구에 인접한 질입구를 통해 용이하게 방광에 감염되기 때문이다.

반면 남성의 경우 전립선염으로 부터의 감염이외에는 극히 드문편 이다.

▶증상 및 진단

빈뇨, 요급, 배뇨통, 후중감같은 방광자극증상이 대표적이다. 하부요통 및 치골상부 동통이 흔히 동반되며, 때로는 혈뇨나 악취가 나는 혼탁료를 호소하기도 한다. 간혹 여성에서 질, 요도 등에 이상이 있거나 대하가 심한 경우도 있고, 남성에서는 전립선 부고환통,부종이 감지되기도 하고 요도분비물을 발견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외음부 질염, 급성요도증후군등과 감별을 요하며 남성의 경우 요도, 전립선, 신장의 염증질환과의 감별을 요한다.

▶치료

대부분의 경우 적절한 항균제 투여로 쉽게 치유되며 방광에 영구 장애를 남기는 경우는 드물다. 항생제의 투여기간은 1-3일의 단기요법, 또는 1회의 요법으로 쉽게 효과를 나타낸다. 경우에 따라 온수좌욕이 도움이 되기도 한다.

SMS상담

SMS 상담신청